Search

청주시의회, 의정모임 ‘조례와 의정’ 특강 진행

임창용 기자 l 기사입력 2019-10-21

본문듣기

가 -가 +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모임인 조례와 의정(대표의원 박용현)’의원 8명은 21일 특별위원회실에서 의정활동 역량 강화 및 조례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 날 특강에는 조례와 의정 연구단체 의원들을 포함하여 30여명의 의원, 공무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한국법제연구원 차연숙 팀장의 조례 실효성 평가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통해 현 지자체들의 조례 입법평가 실시현황, 장단점 등을 분석하였다. 아울러 청주시 조례의 실효성 제고를 위하여 의회도 입법평가 도입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한편 조례와 의정 연구단체는 발족 이후 경기도의회 선진지 비교견학, 청주시 조례에 대한 설문조사 실시 및 분석 등의 활동으로 청주시 조례의 실효성을 향상시키고 의원들의 의정활동 역량 강화에 기여해 왔다.

 

박용현 대표 의원은 이번 특강은 지방자치에 필요한 자치입법에 대해 연구하여 실무능력의 기틀을 다지고, 현재 공포·시행 중인 청주시 조례에 대하여입법평가 도입 등 실효성 제고 방안을 구상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