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증평군, 전국공무원노조 증평군지부와 단체협약 체결

김봉수 기자 l 기사입력 2019-10-21

본문듣기

가 -가 +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증평군은 2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전공노 충북본부 증평군지부(지부장 이상훈)와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단체협약은 조합원의 권리를 제도권에서 요구하고 보호 받을 수 있는 합법노조가 된 이후 첫 단체교섭이라는 데 의미가 깊다.

 

이 자리엔 홍성열 증평군수와 이상훈 노조지부장을 비롯한 노사 양측 교섭위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체결식은 지난해 1024일 첫 만남을 시작으로 5차례의 실무교섭을 거쳐 전문, 본문 88, 부칙 8조 등 총 97개 조항에 대해 노사 양측이 합의했다.

 

최종 협약서에는 조합 활동 보장, 근무조건 개선과 공무원 후생 복지 향상, 조직 및 인사제도 개선 등에 관한 내용이 포함됐다.

 

홍성열 군수와 이상훈 지부장은 진정성 있는 대화와 소통을 통해 합리적인 결실을 맺었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노사가 더욱 화합하여 직원들에게는 신바람 나는 직장문화를 만들고 군민들에게는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살기 좋은 증평군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내부적으로는 상생과 협력의 선진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다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