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음성교육지원청, 2019. 배움 너머 배움 한마당 개최

임창용 기자 l 기사입력 2019-10-23

본문듣기

가 -가 +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장병욱)1021일부터 25일까지 다올찬 음성배움축제인 2019. 배움 너머 배움 한마당을 개최한다.

 

2019. 배움 너머 배움 한마당은 특별강의와 선택강의로 구성되어있다.

 

특별강의로는 1022일에 다락방불빛의 이상조 대표가 <교육과 음악이야기>, 1024일에는 한국교원대학교교수 김성천교수의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한 교사와 학교성장>, 1025일에는 나태주시인의 <교육과 시> 강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선택강의로는 1021일에는 알면 쉬운 컴퓨터프로그램으로 업무에 바로 활용하는 실무 엑셀 배우기, 교실에 바로 활용하는 한글 & PPT 배우기, 교육용프로그래밍언어 (EPL, 엔트리) 배우기와 수업과 생활교육중심 주제로 갈등상담&갈등 중재, ---기 일체화 등 5개의 강의가 진행됐다.

 

1023일에는 우리것이 좋은 것이여라는 주제로 해금, 대금, 소금 등의 연주와 더불어국악의 멋체험이, 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이수자이신 조동언선생님을 모시고 판소리로 배우고 부르는 작은 마당극이, 우리마을 음성탐방에서는 맹동감곡마을과 음성원남마을을 둘러보는 코스 등 4가지 선택강의가 준비되어있다.

 

이번 행사는 교사들간의 소통의 장은 물론 교사의 배움이 교사의 개인적 성장에만 머무르지 않고 수업의 변화를 통해 학생의 배움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배우는 장을 마련한 것이다.

 

음성교육지원청 장병욱 교육장은 “2019. 배움 너머 배움 한마당에서 선생님들이 배움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성장하며, 이를 통해 시대의 흐름에 맞는 수업변화를 선도하고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