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단양군, '친환경 농축산물전시직판행사' 개최

최윤해 기자 l 기사입력 2019-10-23

본문듣기

가 -가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건강하고 안전한 대표 먹거리를 선보이는 '2019 단양군 친환경농축산물 전시직판행사'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단양읍 상상의 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친환경농축산물 전시와 직판, 맛보기, 달인선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지난해 열린 단양군 친환경농축산물 전시직판행사

 

행사 첫날인 25일에는 식전행사로 친환경농산물 품평회와 소백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농산물 카빙 체험 학습 등이 열리고 신명나는 풍물놀이와 개막식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특히 행사 중에는 우렁이농법 쌀로 만든가래떡 커팅식과 함께 무농약 인증 받은 고구마와 감자, 동물복지인증을 받은 계란 등 친환경 농축산물 맛보기 행사가 열려 관람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26일과 27일에는 읍면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공연과 생활 속 달인을 선발하는 행사가 열린다.

 

달인선발 행사에서는 올해 새롭게 시도하는 친환경농산물 선별 키질하기와 단양마늘 많이 까기는 행사에 참가하는 참여객들에게 색다른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행사 중에는 친환경 농축산물 전시장과 직판장, 판매상담소, 유기농산물 홍보 전시관 등 다채로운 전시·판매 부스가 열리며 민속놀이, 벼훑기, 떡메치기, 멧돌 돌리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직거래 전시·판매장에서는 지역 친환경 인증농가에서 생산한 농축산물과 임산물, 유기가공품 등 150여점이 전시되며 소비자에게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친환경행사는 (사)단양군 친환경농업인연합회가 주최하고 친환경농축산물전시직판행사 추진위원회가 주관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안전한 먹거리 단양의 친환경농산물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농업인들과 소비자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