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제천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최윤해 기자 l 기사입력 2019-10-23

본문듣기

가 -가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5일간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 2018 재난대응 한국훈련

 

이번 훈련은 재난책임기관의 초기 대응능력을 높이고 기관 간 협업기능과 시민 재난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훈련 첫날인 28일에는 재난관련 기관.단체 임무 역할 숙지와 협업대응 문제해결을 위한 토론훈련과 다중이용시설 화재대피 훈련이 진행된다.

 

29일에는 왕암동 한방생명과학관에서 실전대응능력 강화 현장종합훈련이 실시된다.

 

현장 종합훈련에는 제천경찰서, 제천소방서, 3105부대 3대대 그리고 의용소방대, 제천시지역자율방재단 등 12개 기관 단체, 제천시청 관계 부서 직원 등 약 200여명이 참여한다.

 

30일에는 민방위의 날 훈련과 연계한 전국민 참여 지진 대피훈련이 열린다.

 

아울러 마지막 날인 내달 1일에는 관내 어린이집과 경로당 등 2개소에서 재난 취약계층 대상의 체감형 대피 훈련이 실시될 예정이다.

 

또 시민들의 자발적인 훈련참여 유도를 위해 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홍보하고 현수막, 리플릿, 입간판 등을 제작 배부해 생활 밀착형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장승호 시 안전총괄과장은 "현장체험형 훈련이 지역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초동대처 능력 강화를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체계적인 훈련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