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활기찬 예천, 활 스포츠 서포터즈’활동 시작

이성현 기자 l 기사입력 2019-10-23

본문듣기

가 -가 +

【브레이크뉴스 경북 예천】이성현 기자= 예천군(군수 김학동)과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예천문화사업단(대표이사 한희영)은 예천 활 테마 스포츠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활기찬 예천, 활 스포츠서포터즈”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 활서포터즈 (C) 예천군

 

이번 활 스포츠 서포터즈 활동은 ‘2018 지역특화 스포츠 산업육성 조성사업(주최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의 일환으로 예천의 특화자원인 활을 통한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시작됐다.

 

지난 18일~20일까지 열린 예천 세계 활 축제를 시작으로 세계 전통 활을 한 눈에볼 수 있는 세계 전통 활 쏘기 대회, 국궁, 양궁, 박진감 넘치는 활 서바이벌 등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전달했다.

 

예천 활 체험 서포터즈는 전국 각지에서 20명이 선발되어 30일까지 예천 활 스포츠와관련된 프로그램과 예천 활 축제를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등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게 된다.

 

현장에 참여한 서포터즈들은 “활기찬 서포터즈로 참여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예천의 활 문화를 더욱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세계 활 축제가 종료된 후에도 예천 활 스포츠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도록 적극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보였다.

 

상시 운영되는 활기찬 예천, 활 체험 센터는 300평 이상의 넓은 공간에서 활과관련된 양궁, 호버볼, 서바이벌, 세계 활 쏘기 체험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연중 개인 및 단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예천 활 체험센터의 프로그램 및체험 방법은 예천문화사업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