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제21대 국회의원선거구 획정 관련 경북지역 의견 청취

이성현 기자 l 기사입력 2019-10-23

본문듣기

가 -가 +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내년 4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경북지역 선거구획정에 관하여경북도민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위원장 김세환)는 10월 25일 오후 2시 경북 안동시풍천면 경상북도청 동락관 세미나실에서 제21대 국회의원선거구 획정안 마련을위한 경북지역 의견 청취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경북지역 의견 청취에는 국회에 의석을 가진 정당의 경북도당과 학계,시민단체 등의 추천을 받은 진술인 6명이 참석하여 지리적 여건, 교통, 생활문화권 등의 지역 사정에 근거를 둔 합리적인 선거구획정 방안에 관한 의견을제시할 예정이며, 선거구획정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의 방청도 가능하다.

 

획정위원회는 현재까지 국회에서 지역구 정수 등이 확정되지 않아 본격적인선거구획정 작업에 착수할 수는 없지만, 내년 국회의원선거까지의 시한이 촉박함을 고려하여 7개 도지역(강원.충북.충남.전북.전남.경북.경남)을 대상으로 지역의견 청취를 우선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이번 일정에 포함되지 않은 지역의의견도 향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렴할 계획이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