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청주교육지원청, 2019. 학교운영위원장 선진지 견학

임창용 기자 l 기사입력 2019-10-23

본문듣기

가 -가 +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본학)23일 관내 유····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장 6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선진지 견학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선진 학교 운영사례를 공유해 학교공간혁신 조성사업(New Space)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 운영위원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방문한 충주 앙성초등학교는 올해 31일 강천초등학교와 통·폐합 후 교육환경 시설 개선 요구로 학생들이 사용하는 교실이나 로비, 복도, 연결통로 등 함께 사용하는 공간을 미래교육과정에 맞게 리모델링 하였다. 일반학교보다 0.5배 더 넓은 교실을 활용하여 놀이·체육·문화 등 경계 없는 활동공간이 마련된 교실을 방문하여 학교공간혁신 조성사업의 선진학교를 벤치마킹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또한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와 잔도길을 함께 걸으며 학교운영위원장 상호간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고, 학교운영위원회의 성과와 반성 및 발전방안에 대해 토론을 함으로써 학교 운영위원장들의 역량을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구본학 교육장은 이번 연수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협의회 임원 및 관계자 그리고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가 모두를 하나로 이어주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