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인천시교육청, 직업계고 축제 한마당 인천직업교육박람회 개막

박상도 기자 l 기사입력 2019-10-23

본문듣기

가 -가 +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23일 송도컨벤시아에서 도성훈 교육감, 구영모 인천시 산업정책관, 김강래교육위원회 위원장 등 내빈 및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인천직업교육박람회’ 개막식을 개최했다.

 

‘미래를 상상하라! 꿈을 위한 도전! Dreams and Challenges!’이라는 주제로 23(수)일부터 25일(금)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 옥내 전시장에서 진행될 본 행사에는 직업교육 관련 기관과 직업계고 29교, 초등학교 11교 및 중학교 105교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 등 약 20,0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인천교육의 비전인 ‘삶의 힘이 자라는 우리인천교육’을 구현하기 위한 이번 박람회는 인천광역시교육청 정책관, 직업계고 전시·시연·홍보관, 중학생 상담관, 육군·특전사 홍보관, 직업심리검사관, 학생동아리 발표 등을 운영한다.

 

중앙에 위치한 이벤트관에서는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이 평소에 갈고 닦은 다양한 동아리활동 내용을 발표하며 무대에서 끼를 마음껏 펼칠 예정이다.

 

인천시 일자리경제과에서는 보드게임으로 알아보는 직업탐색관을 운영하고 중부지방고용노동청에서는 직업심리검사관을 운영해 박람회에 참석한 중학생들에게 진로의 폭을 넓히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인천관내 대학들이 참여하는 선취업 후학습관에서는 정부의 직업교육 관련 대학진학 정책을 안내한다.

 

김동호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에게 직업계고 교육과정 안내와 상담을 통해 직업교육에 대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합리적인 진로선택의 만족도를 향상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ebreak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