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넥슨, 올 3분기 영업익 2713억원..전년比 3%↑

정민우 기자 l 기사입력 2019-11-07

본문듣기

가 -가 +

 

브레이크뉴스 정민우 기자= 넥슨이 7일 자사의 2019년 3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대비 24% 감소한 5817억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2713억원, 순이익은 4427억원을 거두며 전년대비 각각 3%, 79% 성장했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FIFA 온라인 4’ 등 주요 스테디셀러 IP(지식재산권)들이 PC온라인과 모바일 양대 플랫폼을 아우르는 흥행을 거두며, 3분기 실적을 이끌었다.

 

특히, 서비스 16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전략적 업데이트와 유저 친화적 운영으로 서비스 기간 중 가장 높은 한국 지역 분기 매출을 기록했고, ‘FIFA 온라인 4’ 역시 전년 동기 대비 높은 성장을 이어갔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넥슨은 자사의 강점인 라이브 게임 운영 능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며 “온라인·모바일 플랫폼에서 훌륭한 성과를 내고 있는 메이플스토리처럼 던전앤파이터 역시 온라인에 이어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규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글로벌 시장에 대한 투자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며 “엠바크스튜디오 인수 등을 통해 차세대 게임 개발을 이어가면서게임의 새로운 장르 확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break9874@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