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동국대 G 미래 & 힐링 융복합 CEO과정 ‘차별화된 CEO과정’

박정대 기자 l 기사입력 2019-11-08

본문듣기

가 -가 +

 

 

유엔미래포럼 박영숙 대표(왼쪽)와 소재학 교수.  ©브레이크뉴스

추상적이고 막연한 미래가 아닌 구체적이고 손에 잡히는 미래를 계획하고 대비할 수 있는 미래와 자연건강 전문 특화 과정, ‘동국대 G 미래 & 힐링 융복합 최고경영자과정’(원장 소재학)이 지난 5일 오후 5시 동국대 학명세미나실에서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 및 동서양미래학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동국대 G 미래 & 힐링 융복합 최고경영자과정에서 오는 1119일 제 1기 입학식 및 정식 출범을 앞두고 과정을 알리는 사전 행사 개념으로 진행했다. 과정 원장 겸 책임교수인 소재학 박사는 인사말에서 이 과정은 미래학을 통해 산업 각 분야의 흐름을 분석하고, 동양미래예측학을 통해 나아갈 때와 물러날 때를 찾는 동시에, 자연건강 강의와 힐링(Healing) 타임을 통해 1주에 한번은 일상에 지친 몸을 풀어주고 힐링 할 수 있는 맞춤형 차별화된 CEO과정이다고 설명했다.

 

1부는 성악공연으로 바리톤 박현석 교수와 소프라노 박경은 부부가 “O mio babbinocaro”4곡을 불렀다. 이 성악가 부부는 이탈리아에서 음악을 공부했다. 각종 국제 콩쿨에서 우승하는 등 발군의 실력을 가진 성악계의 유망주이다.

 

2부는 동서양미래학 특강으로 서양 미래학 분야를 대표하는 유엔미래포럼 박영숙 대표가 미래 메가트랜드 변화라는 주제의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동양미래학 분야를 대표하는 미래예측학박사 1호 소재학 교수가 대한민국의 운명과 미래 1를 진행했다. 박영숙 대표는 국내 미래학 분야 권위자로, 10년 후 일자리의 미래, 10년 후 4차산업혁명의 미래, 유엔미래 보고서 2030, 유엔미래보고서 2040등의 저서가 있다., 이날 최신 정보를 활용하여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등으로 인해 변화되는 미래 세상에 대한 특강을 했다. 그는 구글이 선정한 세계 최고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 싱귤래러티대학 호세 코르데이로 교수, 제롬 글렌 회장 등 세계적인 미래학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미래학의 최신 트랜드를 한국에 전파하고 한국의 미래학을 세계화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동서양미래학 특강 중 동양 미래학 파트를 맡은 소재학 교수는 동양미래학자. ‘동국대 G 미래 & 힐링 융복합 최고경영자과정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과정 원장 겸 총괄 책임 교수이다. 소 교수는 대표적인 동양미래학자로 대학원 석박사 과정에 동서양미래학 융합강좌를 개설하는 등 동서양 미래학의 융합을 통해 성공과 실패의 시기를 예측할 수 있는 동양미래예측 방법론성공시기 찾는 프로그램등을 개발해왔다. 소 교수는 KOFS 한국동양미래학회 회장, 국제미래학회 동양미래학 위원장, 국회미래정책연구회 동양미래위원장, 세종로국정포럼 미래정책위원장, 4차산업혁명 포럼 및 서울신문STV 구릅 고문, 한글과 컴퓨터 그룹 자문 등으로 활동하며,때를 찾는 지혜, 인생사계절 석하리듬,음양오행의 원리이해, 논리로푸는 사주명리학, 대한민국 미래보고서(공저), 전략적 미래예측 방법론 바이블(공저) 등의 저서가 있다.

 

1기는 20191119() 동국대학교 문화관 2층 학명세미나실에서 진행되는 입학식을 기점으로 시작되고, 2기는 2020317()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기점으로 시작되며, 수업은 매주 화요일 저녁 18:40~21:10 동국대학교 학명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 교수진.   ©브레이크뉴스

 

주요 교수진은 세계미래포럼 이영탁 이사장(7대 국무조정실장 장관), 세종로국정포럼 박승주 이사장(6대 여성가족부 차관), 이경옥 전 차관(7대 국가기록원 원장), 최재유 전 미래창조과학부 차관, 전 중앙공무원연수원장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회회장, 청와대 경호실 차장을 역임한 주대준 전 선린대 총장, 금융경제전문가 엄길청 교수, 미래예측학박사 1호 소재학 교수, 국제미래학회 안종배 회장, 조석준 제9대 기상청장, 유엔미래포럼 박영숙 대표, 보건학 박사이자 힐링명상음악 전도사인 가수 김태곤 박사, 중요경제범죄 전문 임채원 부장검사, 자연건강 태초먹거리학교 이계호 교수, 여원뉴스 김재원 회장, 최면전문가 설기문 교수, 미래전략정책연구원 박경식 원장, IT 문화원 김중태 원장, 관상 노승우 교수, 빅데이터 전문가 서강대 김진화 교수, 고려대 의대 해부학교실 엄창섭 교수, 마리소리골 음악연구원 이병욱 이사장, 연천 의료원장 최병용 박사, 한국골프산업연구원 이헌수 박사, 신경외과 전문의 겸 한의사인 대한통합 암학회 최낙원 이사장, 동국대 컴퓨터공학과 주해종 교수, 양성길 한국소셜미디어대 석좌교수, 인키움 문성식 대표, 한세대 권창희 교수 등 각 분야 최고전문가들로 이루어져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