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NBA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Kobe Bryant), 헬기 추락사고로 사망 ‘충격’

박동제 기자 l 기사입력 2020-01-27

본문듣기

가 -가 +

▲ ‘NBA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Kobe Bryant), 헬기 추락사고로 사망     © 뉴시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미국 프로농구(NBA)의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41. Kobe Bryant)가 헬리콥터 추락사고로 사망했다.

 

26일(미국 현지시간) 로이터, AP통신 등은 미국 연예매체 TMZ의 보도를 인용해 “NBA의 전설적인 스타 코비 브라이언트가 헬리콥터 추락사고로 사망했다”고 전했다.

 

외신에 따르면, 코비 브라이언트는 이날 오전 자신의 전용 전용 헬리콥터를 타고 가던 중 캘리포니아주 칼라바사스에서 헬기가 추락해 목숨을 잃었다. 칼라바사스는 로스앤젤레스에서 서쪽으로 30마일(48km) 떨어져 있으며, TMZ는 이번 추락사고로 5명이 사망했다고 전했다.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보안관실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헬기 추락사고로 총 5명이 사망했으며, 생존자는 없다고 밝혔다. 또 이번 사고로 코비 브라이언트를 비롯해 동승했던 그의 딸 지안나(13)도 사망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한편, NBA 선수였던 조 브라이언트를 아버지로 둔 코비 브라이언트는 고등학교 졸업 후 1996년 드래프트에서 샬럿 호니츠의 지명을 받은 뒤, 곧바로 LA 레이커스로 트레이드 돼 2016년 은퇴까지 20년 동안 LA 레이커스 선수로만 활약했다.

 

코비 브라이언트는 현역으로 활동할 당시 팀을 5번 정상에 올려놨고, 18번 올스타팀에 선발됐으며, 두 시즌 득점왕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2008년 정규리그 MVP, 2009년과 2010년 플레이오프 MVP, 올스타 MVP 4회 수상 등 화려한 이력을 남겼다.

 

특히 코비 브라이언트의 NBA 통산 득점은 3만 3643점으로, 카림 압둘 자바, 칼 말론, 르브론 제임스에 이어 NBA 역사상 네 번째 기록이다. LA 레이커스는 팀에서 20년 동안 활약한 코비 브라이언트의 선수 시절 등번호 8번과 24번을 영구 결번 처리한 바 있다.


dj3290@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