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한국 축구, 일본 1-0 꺾고 동아시안컵 3연패 달성..한일전 시청률 9.3%

박동제 기자 l 기사입력 2019-12-19

본문듣기

가 -가 +

▲ 한국, 일본 1-0 꺾고 동아시안컵 3연패 달성 <사진출처=KFA>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이 일본을 꺾고 동아시안컵 3연패를 달성한 가운데, 시청률도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지난 18일 부산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9 동아시안컵(2019 EAFF E-1) 결승전 한일전에서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일본을 1-0으로 꺾고 대회 3연패(통산 5회 우승)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MBN에서 중계 방송 한 이날 축구 경기는 한일전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며 지난 홍콩-중국과의 경기 때 보다 높은 시청률 9.3% (TNMS, 유료가입)를 기록했다. 

 

동일하게 MBN에서 중계 방송한 지난 11일 홍콩과의 경기 시청률은 4.3%, 15일 중국과의 경기 시청률은 6.3%로 모두 이날 한일전 경기 시청률 보다 낮았다. 이날 축구 중계는 당일 방송한 모든 비지상파 방송 중에 가장 높은 시청률로 수요일 비지상파 전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전반 27분 황인범이 선제골을 넣는 순간 시청률은 8.7%을 기록했고, 후반 추가시간 일본이 1골을 넣기 위해 맹공을 펼치자 시청자들이 가슴을 졸리며 TV 앞에 몰려 들어 순간 시청률은 14.8%(TNMS, 유료가입)까지 상승했다. 
 

dj3290@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