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청주 단재초, 새학기 교과서 드라이브 스루 배부

임창용 기자 l 기사입력 2020-03-26

본문듣기

가 -가 +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단재초등학교(교장 김선숙)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드라이브 스루(Drive -Through)’방식과 워크 스루(Walk-Through)으로 교과서를 배부한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개학이 연기되면서 학생들의 학습결손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을 해소하기 위하여 교과서 배부를 시작했다.

 

교과서 배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대면접촉을 최소화하는 드라이브 스루(Drive-Through:차량에서 물건을 수령 받는 것)방식을 우선적으로 실시했다. 학년, 반별로 요일과 시간대를 나누어 실시하며, 배부과정에서는 마스크와 장갑을 모두 착용하고 담임 선생님은 학생의 반, 이름을 확인한 후 교과서를 나눠주며 새 학기 첫 인사를 나누었다. 워크 스루(Walk-Through)날도 25~26 이틀 학교정문에 열어두어 교과서를 수령 가능하도록 독려했다.

 

각 학년의 담임 선생님은 교과서 배부안내 및 개별포장, 디지털교과서 활용, 온라인 학습실시 등에 관한 안내사항을 문자와, 전화, 홈페이지 공지사항 탑재 등으로 사전 안내했다.

 

교과서 배부에 이어 학부모 상담도 이루어졌다. 개학연기에 따른 학부모들의 고충을 경청하고 위로하는 한편 아이들의 학습, 생활, 건강 상태를 두루 살피며 학부모들과 소통을 했다. 지속적으로 온라인 학습자료 사이트 바로학교와 온라인 학습방을 통해 휴업연장으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며 단재초등학교 교육공동체 일원 모두가 일상으로 복귀하는 날을 희망하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