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강다니엘, ‘2U(투유)’ 연습실 안무 영상 공개..봄바람 같은 분위기 물씬

박동제 기자 l 기사입력 2020-04-02

본문듣기

가 -가 +

▲ 강다니엘, ‘2U(투유)’ 연습실 안무 영상 공개 <사진출처=강다니엘 공식 유튜브 채널>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 강다니엘이 ‘2U(투유)’ 연습실 안무 영상을 공개했다.

 

2일 낮 12시 강다니엘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번째 미니 앨범 ‘CYAN(사이언)’ 타이틀곡 ‘2U’ 연습실 안무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안무 영상 속 강다니엘은 봄볕 같은 따스한 베이지 컬러의 맨투맨 티셔츠에 블랙 조거 팬츠를 입고, 블랙 캡으로 의상의 디테일을 마무리하며 무대 위와는 사뭇 다른 시크한 매력을 뽐냈다.

 

이번 신보의 타이틀곡 ‘2U’는 꿈을 향해 달려가다 지친 이에게 ‘너라는 이유 그 자체만으로 너를 사랑해 주는 사람이 곁에 있다’는 이야기를 전하는 곡으로,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 같은 분위기를 더욱 살리기 위해 임팩트가 강한 퍼포먼스보다는 그루브에 집중하는 것으로 안무의 방향 키를 잡았다.

 

퍼포먼스만 보았을 때는 화려함이 적어 보일 수 있으나, 노래와 퍼포먼스가 합쳐졌을 때 시너지가 더욱 발하는 안무인 셈이다. 특히 이번 안무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긴 부분은 호흡이다.

 

강다니엘이 솔로 아티스트이지만 이 무대는 강다니엘 혼자만이 아닌 댄서팀이 더해졌을 때 완성되는 것이고, 단지 연습한 대로 외운 동작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사전에 맞추지 않은 부분도 자연스레 합이 맞춰지고 진정으로 무대를 즐기는 그들의 ‘행복한 진심’을 전하고 싶은 것.

 

춤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이들이 모여 크루(crew)를 이루고 리듬에 몸을 맡긴 채 즐기는 분위기가 가득한 영상 속에서 노래가 클라이맥스로 달려갈수록 조금씩 더 격렬해지는 안무에도 불구, 서로 힘을 북돋아주는 힘찬 구호와 박자가 딱 맞는 박수 소리 등으로 열기는 더욱 뜨거워져가고, 영상 너머까지 쾌활한 분위기가 전해지는 듯하다.

 

한편, 강다니엘의 신곡 ‘2U’는 앞으로도 음악방송을 통해 다양한 무대로 만나볼 수 있다.
 
dj3290@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