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인천본부세관, YES FTA컨설팅 대상업체 86개사 선정

박상도 기자 l 기사입력 2020-04-07

본문듣기

가 -가 +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본부세관은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FTA활용 지원 및 원산지 검증 대응’ 컨설팅을 지원하는 ‘2020년도 YES FTA컨설팅 사업’의 대상업체 86개사를 선정해 수출지원에 나섰다.

 

이번 사업은 최초 수출예정이거나 수출 초보기업 및 수출국가.품목의 다변화를 꾀하는 기업 40개사, FTA 원산지 검증에 대응을 희망하는 기업 46개사를 각각 우선 선정헤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업체는 전문 컨설턴트인 공익관세사가 직접 업체를 방문해 우리 수출품에 대한 협정 상대국의 원산지검증에 선제적으로 대비하는 한편, FTA활용에서 통관, 외환, 환급까지 종합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YES FTA컨설팅 사업’ 이외에도 수출입통관 및 FTA 활용 등 관세행정 지원이 필요한 기업이 수출입기업지원센터에 요청하면 세관 전문가의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인천본부세관장은 “앞으로도 우리 중소기업이 경쟁력 있는 글로벌 수출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FTA활용, 원산지검증 능력 향상 등 관세행정 전 분야에 걸쳐서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ebreak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