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동탄 묵화원 타운하우스, '스마트 홈' 기술 구현

최애리 기자 l 기사입력 2020-05-22

본문듣기

가 -가 +

▲ 묵화원 타운하우스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최애리 기자= 단독주택이 사물 인터넷(IoT) 기술과 결합해 첨단 주거공간으로 바뀌고 있다. 조명, 난방, 가전, 보안, 주차에 이르기까지 집의 모든 실내 기기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연계되어 스마트폰 하나로 관리가 가능하다. 

 

경기도 화성시 장지동 일대에 들어서는 묵화원 타운하우스는 사물 인터넷을 기반으로 주거공간의 트렌드를 새롭게 만들고 있다. 

 

묵화원의 ‘스마트 홈 시스템’은 내외부 편의 시설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입주자의 상황에 따라 제어할 수 있다.  

  

방문객의 세대 호출 시에는 원격 통화 서비스를 통해 월패드와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현관문을 열 수 있고, 외출 시에는 홈 뷰와 시큐리티 기능을 통해 실시간 보안시스템이 작동된다. 

 

독서모드, 휴식모드, 무비모드 등 최적화된 스마트 감성조명 시스템은 주거공간을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한다. 대기전력 시스템은 전원 코드를 뽑지 않고도 버려지는 에너지를 관리하며, 집밖에서도 조명, 가스, 보일러 등을 조절할 수 있다. 

 

묵화원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신축 아파트에만 도입되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묵화원 타운하우스에서 구현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며, 아파트에 비해 취약했던 보안과 생활의 편리성 부분을 극대화시켰다”고 전했다. 

 

▲ 묵화원 타운하우스     © 브레이크뉴스

 

묵화원은 타운하우스 부분 랜드마크 단지를 표방한 만큼 주택 설계, 건축 자재, 내진 설계 등 최고급 콘텐츠가 접목됐다. 

 

주택 디자인은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바람의 길을 담은 갤러리하우스, 리조트의 편안함을 담은 집 등 5개의 테마로 나뉜다. 자재는 핀란드의 추운 겨울 환경을 40년 이상 버텨낸 목재를 활용해 중량목구조의 주택으로 완성되며, 지진 규모 9.0까지 견디도록 내진 설계가 적용됐다.   

 

또 단지 내 관리사무동과 커뮤니티센터에서는 주택 보안, 관리 등 서비스가 제공되며, 유명 작가의 작품 전시회를 통해 품격 높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동탄뉴타운이 시행하고, SG homey가 설계 시공에 참여한 타운하우스 묵화원은 경기도 화성시 장지동 일대에 총 27세대가 완공 예정이다. 각 세대는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다. 평형대는 146~292㎡까지 5가지 타입으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분양가격은 토지, 건축비, 기타 부대시설 등을 포함해 8억원 후반부터 12억원까지다.    

 

경기도 화성의 명문 골프장 한원컨트리클럽 내에 위치하고 있어, 울창한 나무숲으로 이뤄진 진입로와 단지에서 내려다보이는 주변 풍경은 이곳만의 혜택이다. 동탄의 문화, 레저, 상권 중심지인 동탄호수공원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영화관이나 백화점, 대형마트, 종합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자리한다.  

 

교통 입지의 경우, 단지 앞 장지IC를 이용하면 1분 만에 고속도로에 진입할 수 있다. 또 10분 거리에 동탄역이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쉽다. GTX를 이용하면 20분 만에 서울에 닿을 수 있다. 인근에는 방교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와 동탄국제고가 자리하고 있다.

 

한편, 타운하우스 묵화원에는 건축매니저가 상주하고 있어 모델하우스 투어는 물론 설계 공법, 인테리어 콘셉트, 건축비용 등 주택에 대한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