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보은군,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축소 진행

임창용 기자 l 기사입력 2020-06-02

본문듣기

가 -가 +

 

▲ 보은군은 제65회 현충일 추념식을 오는 6일 남산 충혼탑 광장에서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추념식 모습. (C)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보은군은 국가를 위해 헌신·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용사의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을 오는 66일 남산 충혼탑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충일 추념식은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새로운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코로나19가 재확산 될 우려가 커짐에 따라 군민과 보훈가족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시 해 행사장 주변에 마스크, 체온계, 손 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비치하고 참석자간 거리를 띄워서 자리를 배치하는 등 대응 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조심스럽게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추념식 행사는 보훈단체장과 기관단체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하되, 보훈가족들의 명예와 자긍심은 어느 때 보다 더 드높이고 나라를 위해 숭고하게 희생하신 순국선열,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는 일에는 소홀함이 없도록 최고의 예우를 갖춰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추념식은 국기에 대한 경례를 시작으로 사이렌에 맞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의 순으로 진행된다.

 

정상혁 보은군수는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되는 가운데 군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행사규모를 축소하지만, 숭고한 애국정신을 받들어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예우에 최선을 다하겠다각 가정에서는 조기를 게양하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는데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현충일 당일 추념식에 참석하지 못한 국가유공자와 유족, 군민들은 자율적으로 참배가 가능하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