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양주시, 2020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하인규 기자 l 기사입력 2020-06-02

본문듣기

가 -가 +

▲ 감동 양주 (사진제공=양주시청) (C)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6월 15일부터 23일까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하반기 신규이용자 180명을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서비스를 발굴하고 이용자에게 이용권(바우처)을 지급해 상담, 역량 개발 등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하는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이다.

 

시는 아동대상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아동정서발달서비스,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 등 3개사업, 노인대상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노인맞춤형정서비스 등 2개사업, 장애인대상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등 총 6개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아동대상 사업은 기준중위소득 120~140% 이하, △노인대상 사업은 140% 이하거나 기초연금수급자, △장애인대상 사업은 만 24세 이하 지체·뇌병변 장애인이거나 척수장애아동·청소년이면 소득과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사업별로 필요한 증빙서류를 가지고 관할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용자 모집을 통해 복지 수요자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하고 대상자가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사회복지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C)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