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안성시, 2021년 ‘이달의 안성독립운동가’ 추천 공모

김정은기자 l 기사입력 2020-06-02

본문듣기

가 -가 +

 

▲ 2020 이달의 안성 독립운동가 (C) 운영자



안성시는 2021년 ‘이달의 안성 독립운동가’를 오는 30일(화) 까지 추천 공모한다.

 

안성3.1운동기념관과 경기동부보훈지청이 공동으로 선정하고 있는 안성 지역의 독립운동가를 시민과 청소년 등으로부터 직접 추천을 받기로 하였다.

 

‘이달의 안성 독립운동가’는 올해부터 안성의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고 그 공적과 정신을 알려 나라사랑의 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매월 1명의 독립운동가를 만나 연간 12명의 안성 독립운동가를 기억하기 위한 현창사업이다.

 

추천대상은 일제의 국권침탈을 반대하거나 독립운동을 위하여 일제에 항거한 안성지역의 독립유공자 또는 미서훈 독립운동가이다.

 

추천방법은 안성3.1운동기념관 홈페이지에서 추천서식을 받아 홈페이지 내 열린광장-신청마당에 등록제출하면 된다. 추천마감은 6월 30일(화)까지며, 관계 기관 및 단체뿐만 아니라 독립운동가 선정에 관심 있는 사람 모두가 추천이 가능하다.

 

추천을 받은 독립운동가는 8~9월 중 선정위원회를 거쳐 시민들에게 공표한 후 10월 중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최종 선정된 ‘이달의 안성 독립운동가’를 추천한 시민과 청소년들에게는 안성3.1운동기념관에서 제작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안성의 독립운동가에 대한 정보는 안성3.1운동기념관 홈페이지와 안성 독립운동 인물 자료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안성3ㆍ1운동기념관으로 하면 된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남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