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7월 15일 개봉 연상호 감독X강동원 ‘반도’, 185개국 선판매 쾌거 달성

박동제 기자 l 기사입력 2020-06-30

본문듣기

가 -가 +

▲ 영화 ‘반도’, 185개국 선판매 달성 <사진출처=NEW>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칸 국제 영화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전 세계가 기다리는 액션 블록버스터 <반도>가 해외 185개국 선판매를 달성하며 글로벌 프로젝트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냈다. [제공/배급: NEW | 제작: (주)영화사레드피터 | 감독: 연상호 | 출연: 강동원, 이정현, 권해효, 김민재, 구교환, 김도윤, 이레, 이예원 등]

 

<반도>는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2020년 칸 국제 영화제에 공식 초청받으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반도>가 개봉 전 185개국 선판매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지난 2016년 당시 <부산행>은 160여개국에서 K-좀비 열풍을 일으킨 바 있다. <반도>는 <부산행>이 특히 많은 사랑을 받았던 대만과 싱가포르를 비롯해 홍콩,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일본 등 아시아.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러시아 등 유럽. 북미와 남미, 오세아니아뿐만 아니라 인도를 비롯한 남아시아, 중앙아시아, 중동, 스칸디나비아 등 전 세계 완판 규모의 성과를 이뤄냈다.

 

뿐만 아니라 국내 개봉일인 7월 15일에 대만, 홍콩이, 7월 16일엔 말레이시아가 개봉을 확정했다. 이를 시작으로 세계 각지에서 개봉 시기를 점차 확정할 것으로 보여 <부산행>에 이어 <반도>가 다시 한번 전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영화 ‘반도’, 185개국 선판매 달성 <사진출처=NEW>     © 브레이크뉴스


<반도>의 월드 와이드 선판매를 이끈 NEW의 글로벌판권유통사업 계열사 콘텐츠판다는 “여름 성수기를 맞이하는 국내외 영화시장에 힘이 될 수 있는 소식을 전할 수 있어 다행이다”라며 “<부산행>의 세계관을 확장시킨 <반도>는 칸 국제 영화제 초청 이전부터 바이어들의 최고 관심작이었다. 그동안 꾸준히 세일즈를 진행해왔고, 그 결과 185개국 선판매를 달성했다. 추후 전 세계 완판도 기대된다”고 기록적 성과의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 “국내와 동시기 개봉하는 아시아 주요국들을 시작으로 전 세계 관객들을 순차적으로 만날 예정이다. <반도>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영화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는 바램을 전했다.

 

이처럼 세계를 무대로 K-무비의 위상을 이어가는 글로벌 프로젝트 <반도>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게 쏟아지고 있다.

 

한편, 칸 국제영화제 초청에 이어 해외 185개국 선판매로 전 세계가 주목하는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반도>는 오는 7월 15일 개봉한다. 

 

dj320@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