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2020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개최...9개국, 31척 3백여명 참가

배종태 기자 l 기사입력 2020-07-30

본문듣기

가 -가 +

 

▲2020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포스터 (C) 배종태 기자


2020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가 31일 부산에서 개막해 내달 4일까지 열린다.

 

부산, 전남, 경남이 공동으로 '남해안권 상생발전협약'에 따라 올해 처음 개최되는 요트대회는 한국, 미국,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싱가폴, 덴마크, 벨기에,네덜란드, 영국 등 9개국에서 31쳑의 요트와 3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하며, 남해안권 3개 시.도가 공동으로 조직한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대한요트협회가 후원한다.


요트대회는 31일 오후 6시 30분 해운대 더베이101 앞 해상에서 개막식을 가진 후 해운대를 출발해 남해안 해안선을 따라 3박4일간의 일정으로 해운대~통영~여수까지 약 170Km의 해상레이스를 전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2020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C) 배종태 기자


대회의 ‘제1구간 레이스’는 부산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통영 도남항까지, ‘제2구간 레이스’는 통영 도남항에서 여수 소호항까지이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3개 지자체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외양 장거리 세일링 경기다.

 

이번 대회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외국에서 들어오는 선수 없이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 선수 중에서 우수한 선수들이 참가하여 안전한 요트대회로 운영된다. 무관중 대회로 진행하는 대신, 대회 기간 유튜브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해상에서 진행되는 박진감 넘치는 요트경기를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 2020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부산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통영 도남항까지 ‘제1구간 레이스’ (C) 배종태 기자

▲ 2020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통영 도남항에서 여수 소호항까지 제2구간 레이스’ (C) 배종태 기자


경기 영상은 세계 저명 스포츠 채널로도 송출하여 크루즈 요트 세일링 대회의 진수를 해외로 홍보할 계획이다. 경기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경기영상은 2020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원본 기사 보기:부산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