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안동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국비 공모사업 선정

이상철 기자 l 기사입력 2020-09-17

본문듣기

가 -가 +

【브레이크뉴스 】이상철 기자=안동시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추진하는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국비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 안동시청 전경 (C)안동시

 

17일 시에 따르면 전국 126개 지자체가 신청한 이번 공모에서 용상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읍·면 에너지복지마을 조성에 대한 의지를 적극적으로 피력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시는 전체사업비 19억 원 가운데 9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용상동을 비롯한 북후면, 와룡면, 임동면, 임하면 등지의 234세대에 태양광 시설 232개소 791kW, 태양열 시설 11개소 66㎡, 지열 시설 10개소 175kW를 설치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2018년에도 같은 사업에 선정돼 임동 중평단지 113개소에 신재생에너지 시설을 설치한바 있으며, 올해에는 용상동, 강남동, 임동면, 임하면의 189세대 248개소에 사업비 24억 원을 들여 신재생에너지 시설을 설치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용·복합지원사업에 참여한 주민들은 전기 요금과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고 시설관리에 대한 부담이 없어 만족도와 호응도가 높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사업을 발굴해 에너지 자립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