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르네상스 시대~근현대사까지'..여수박람회장서 '서양미술사' 전시"

이학철기자 l 기사입력 2021-04-23

본문듣기

가 -가 +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교과서 속 서양미술사' 전시를 5월 1일부터 6월 20일까지 2012여수세계박람회장 내 엑스포아트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전남 여수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교과서 속 서양미술사'전시를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51일부터 620일까지 2012여수세계박람회장 내 엑스포아트갤러리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는 교과서에 수록된 익숙한 서양화 작품 60점으로 구성됐으며 15세기 르네상스 미술에서부터 20세기 초 근?현대 미술까지 다양한 복제품으로 꾸며졌다.

 

특히 르네상스 3대 천재화가인 레오나르도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의 작품을 비롯해 고호, 고갱, 세잔느 등 인상주의 화가들의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어 초??고 청소년들에게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습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전시해설사'가 상주해 매일 3회 전시작품 설명을 해주고 있어 서양미술의 흐름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흔치않은 서양미술사 전시를 통해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생활이 제한되고 시민들의 문화생활이 한정되는 요즘, 온가족이 문화예술로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전남동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