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도쿄올림픽 전초전' 여자배구 VNL... 'TV 생중계 일정표' 공개

박진철 기자 l 기사입력 2021-05-24

본문듣기

가 -가 +

▲ 2021 VNL 대한민국 여자배구 대표팀, 전 경기 TV 중계 일정표  © 박진철 기자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이 1년 4개월 만에 국제대회에서 모습을 드러낸다. 

 

여자배구 대표팀은 25일 개막하는 2021 발리볼 네이션스 리그(VNL) 대회에서 중국과 첫 경기를 갖는다. 이어 26일에는 태국, 27일에는 영원한 숙적 일본과 맞대결을 펼친다. 

 

아시아 라이벌 팀들의 3일 연속 맞대결로 초반부터 국내 팬들의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세계 최정상급 선수인 김연경의 마지막 올림픽 준비라는 상징성까지 더해져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여자배구 대표팀은 지난해 1월 태국에서 열린 '도쿄 올림픽 아시아 지역 예선전'에 출전해 본선 티켓을 획득한 바 있다. 그러나 이후에는 코로나19 사태로 국제대회가 모두 취소됐었다.

 

VNL 대회는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된 배구 국제대회다. 올림픽, 세계선수권, 월드컵 다음으로 비중이 있는 대회이다. 2018년, 2019년까지 2회 대회를 치렀고, 지난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열리지 않았다. VNL 대회는 과거 여자배구 월드그랑프리, 남자배구 월드리그 대회를 개편해서 재창설한 것이다.

 

특히 이번 VNL 대회는 오는 7월 25일 개막하는 도쿄 올림픽을 2개월 앞두고 열린다는 점에서 의미가 각별하다. 올림픽 준비 차원에서 세계 강호들과 경기를 통해 전력 점검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기 때문이다.

 

여자배구 대표팀을 지휘하는 라바리니 감독을 비롯 코칭스태프와 선수들은 지난 1년 4개월의 공백을 메우고, 토털 배구와 스피드 배구 시스템을 얼마나 빨리 재구축하느냐가 관건이다.

  

전 경기 'TV 중계 일정표'... 온라인 생중계는 '쿠팡플레이'

 

▲ 2019 VNL 대한민국 여자배구 대표팀 경기 모습  © 박진철 기자

 


이번 VNL 대회는 지상파 KBS와 스포츠 전문 채널인 KBSN SPORTS가 주관 방송사로 대한민국 대표팀의 전 경기를 중계한다. 또한 KBSN SPORTS는 다른 나라의 주요 경기도 일부 생중계한다. 도쿄 올림픽에서 만날 상대팀 분석에 유용한 볼거리가 될 전망이다.

 

특히 27일(목) 저녁 8시에 펼쳐지는 여자배구 한일전은 '기업 광고가 붙는 지상파'인 KBS 2TV에서 평일 저녁 황금 시간대에 중계를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크다. 

 

현재 이 시간대는 인기 드라마 <미스 몬테크리스토>가 방영 중이다. 이날은 여자배구 생중계 관계로 <미스 몬테크리스토>는 평소보다 40분 앞당긴 저녁 7시 10분에 방영된다.

 

무엇보다 국내 지상파 방송사가 VNL 대회 경기를 생중계하는 건 이번이 최초라는 점이다. 그동안 VNL 대회의 국내 중계는 모두 스포츠 전문 채널에서만 했었다. 지상파의 경우 여자배구 국제대회는 올림픽 본선과 예선전만 중계를 실시한 바 있다. 그밖의 여자배구 국제대회를 지상파 TV에서 생중계하는 건, 최근 몇 십년 동안 전례가 없는 일이었다. 

 

여자배구의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는 반증이다. 여자배구는 지난 시즌 V리그에서 '김연경 복귀 효과'를 톡톡히 누린 바 있다. TV 시청률에서 지난 시즌 여자배구는 V리그 17년 역사상 남녀 배구를 통틀어 최고의 흥행을 기록했다. 그러면서 프로야구와 맞먹는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이번 VNL 대회는 온라인 생중계도 실시된다. 쿠팡은 25일부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쿠팡플레이'를 통해 VNL 대회 전 경기를 독점 생중계한다. 

 

대한민국배구협회는 24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VNL 대회 대한민국 대표팀 전 경기의 TV 중계 일정표를 공개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naver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